top of page

소개

브라질리안 주짓수

유술(유도가 스포츠화 되기전 명칭) 4대천왕 중 한명이자 매치기보다 굳히기를 특기로 삼는 마에다 미쯔요 선생이 1915년 브라질로 건너가 리우데 자이네로에 있는 그레이시 가문에게 지도하였고, 호전적인 성향을 가진 브라질리안 들은 1대1 격투와 호신술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개발 합니다.
 
관절 꺾기, 조르기 기술 등을 이용하여 상대방을 제압하는 무술로써 적은 힘으로 강한 상대를 제합할 수 있는 지구상 유일한 무도입니다.
 
미국의 FBI에서는 여성이 남성을 이길 수 있는 유일한 무술로 공식인정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현재 종합격투기(MMA)에서 사용되는 그라운드 포지션의 개념은 브라질리안 주짓수에서 만들어진 개념이고 종합격투기 선수들의 모두가 주짓수를 기본적으로 수련해야 합니다.
 
최근 그 우수성이 인정받아 군,경찰, 특수직 요원등 주요 국가기관 등에도 활발히 보급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지도자-노영암
"국내 블랙벨트 중 유일하게 월드클래스 선수들과 대등한 시합을 하는 선수"
 
"자타공인 최고의 동양인 주짓떼로"
 
이것이 지금까지 노영암을 따라다닌 수식어.
 
하지만 그는 오늘도 더 나은 선수가 되기 위해서 매일 땀 흘리고 있습니다.
 
프로페셔날 MMA선수였던 그는 매일 복싱, 무에타이, 레슬링, 주짓수 수련을 하다 상대를 해하지 않고 제압 할 수 있는 무술인 주짓수에 크게 매료되어 오직 주짓수 수련에만 매진하게 됩니다.
 
가장 권위있는 주짓수 시합인 ADCC 예선을 우승하고 아시아인을 대표해서 ADCC 무대에서 월드챔피언 들과 대결을 하는 한편,
 
최근 미국, 일본 등지에서 활발히 시합을 하며 그의 꿈인 주짓수 월드챔피언을 향해 한발한발 다가가고 있습니다.

주짓수 랩

한국 사람들은 흔히 생각합니다.
 
서울 압구정동에 있는 성형외과가 최고이고
 
똑같은 카페라도 서울 신사동 가로수 길에 있는 카페에 앉아 있으면
 
대단한 곳에 앉아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에서 주짓수를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생각합니다.
 
부산 주짓수랩을 꿈의 체육관이라고말이죠.
 
주짓수랩에서는
 
강력한 호신술을 배우고 싶은 분,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가지고 싶은 분,
스포츠 주짓수 시합에서 승리하고 싶은 분,
MMA 시합에서 최고의 그라운드 실력을 가지고 싶은 분,
 
목적이 각각 다른 모든분들을 만족시켜 드릴 것을 약속합니다.
"Fun and Passion"

-노영암

bottom of page